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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휠조립

니플과 스포크 조립 - 휠조립





니플의 길이는 12mm 가 일반적입니다.

다시 자세히 들여다 보면 니플은 나사산이 없는 부분이 4mm이고 나사산이 있는 부분이 8mm 입니다.
최종적으로 조립을 마쳤을 때 위 그림과 같은 길이만큼의 상태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림처럼 스포크의 나사산이 3mm 정도 니플에 물리지 않은 상태가 피로 강도를 10% 정도 높인다고 합니다.
스포크의 나사산은 9mm입니다.

이 기준에 맞도록 스포크의 길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지요.
허브의 특성상 대개 앞바퀴의 좌우 스포크, 뒷바퀴의 왼쪽 스포크, 뒷바퀴의 오른쪽 스포크의 길이가 서로 다릅니다.
정확하게 조립하려면 길이가 다른 세 종류의 스포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조립할 때는 스포크 나사산에 그리스를 바른 후에 조립하는 것이 나사산의 접촉면의 마찰계수를 증가시켜
체결을 강하게 한다고 합니다. 아이렛(eyelet)에도 그리스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렛은 림의 스포크를 꽂는 구멍을 두르고 있는 원형의 완충 금속입니다.

추가: 2012.05.31
스포크의 나사산에 아마씨유를 바르는 것이 일반적이고
록타이트 같은 것을 바르기도 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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