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08.11.06
위 표를 보면 각각의 보장금액에 따른 월보험료의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크지 않다는 것은 발생확률이그만큼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도 저런 보장을 하는 상품이 나오는 것은 보험사의 마케팅을 위한 것이 큰 요인입니다. 그래도 계약자 입장에서 보면 몇 백원 더 내고 보장금액이 커진다면 더 안심할 수 있는 여지도 있겠죠.
현대해상의 어린이보험이 점유율 1위입니다. 지금은 비슷한 보장을 하는 다른 보험상품도 많지만 아마도 업계 최초로 출시되면서 특화된 이미지가 강하게 남아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현대해상의 어린이보험에서 상해후유장애담보 설계를 흔히 최대 4억까지 합니다. 매우 큰 액수임에는 틀림없지만 아직까지 지급된 적이 없다고 들었습니다. 그런 사고의 발생 활률이 그만큼 낮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입니다.
위 표에서 보장금액이 3천만원, 1억원 하는 것과 같은 것이겠죠.
구매 단계에서 보험은 돈 이외에 믿음이 강하게 작용하는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그런 믿음이 쌓여 1만원, 2만원, 10만원, 20만원을 기꺼이 지불하게 만듭니다. 계약자는 살피고 또 살펴야 자기 것을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위 표를 보면 각각의 보장금액에 따른 월보험료의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크지 않다는 것은 발생확률이그만큼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도 저런 보장을 하는 상품이 나오는 것은 보험사의 마케팅을 위한 것이 큰 요인입니다. 그래도 계약자 입장에서 보면 몇 백원 더 내고 보장금액이 커진다면 더 안심할 수 있는 여지도 있겠죠.
현대해상의 어린이보험이 점유율 1위입니다. 지금은 비슷한 보장을 하는 다른 보험상품도 많지만 아마도 업계 최초로 출시되면서 특화된 이미지가 강하게 남아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현대해상의 어린이보험에서 상해후유장애담보 설계를 흔히 최대 4억까지 합니다. 매우 큰 액수임에는 틀림없지만 아직까지 지급된 적이 없다고 들었습니다. 그런 사고의 발생 활률이 그만큼 낮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입니다.
위 표에서 보장금액이 3천만원, 1억원 하는 것과 같은 것이겠죠.
구매 단계에서 보험은 돈 이외에 믿음이 강하게 작용하는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그런 믿음이 쌓여 1만원, 2만원, 10만원, 20만원을 기꺼이 지불하게 만듭니다. 계약자는 살피고 또 살펴야 자기 것을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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