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긴급 견인, 무료입니다.
차량 고장이나 사고로 고속도로에서 갓길에 세워놓고 견인차 기다리다가 사고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한국도로공사가 [긴급견인서비스]를 시행한 것이 2005년 3월로 벌써 4년째 운영중입니다.
고속도로의 갓길사고로 매년 20여명이 넘게 목숨을 잃고 50여명이 다칠 뿐만 아니라 치사율도 일반교통사고의 4배에 이르는 등 매우 위험하기에 도로공사가 직접 무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야간에 고속도로 갓길에 차량을 주ㆍ정차하고 있는 경우에는 뒤따라오는 차량이 착시현상을 일으켜 주행하는 차량으로 보고 그대로 후미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입 이후 지금까지 모두 1,000여대의 차량이 무료로 서비스를 받았다고 합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앞으로 누구나 이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고 합니다.
도로공사의 무상 [긴급견인서비스]는 [1588-2505]로 전화 하셔서 사고 위치만 불러주시면 됩니다.
이 서비스는 견인차량과 패트롤 차량이 함께 셋트로 옵니다.
패트롤 차량이 뒤에서 큼지막한 경광등으로 뒤를 봐주고 견인작업을 하기에
2차 사고를 최대한 막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용할 일 없으면 더 좋겠지만...
혹시나 고속도로에서 차량에 문제 있으면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는 정비공장까지 견인하는 것이 아니고 안전지대까지만 견인해 줍니다.
길 한 가운데나 갓길에서 사고가 났거나 차가 고장났을 때 출동하여 안전지대로 이동시켜주는 것입니다.
안전지대는 주차장이나 휴게소 정도가 되겠죠.
사고 난 차량이 우선이 아니고 고속도로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첫째 목적인 셈이죠.
차량 고장이나 사고로 고속도로에서 갓길에 세워놓고 견인차 기다리다가 사고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한국도로공사가 [긴급견인서비스]를 시행한 것이 2005년 3월로 벌써 4년째 운영중입니다.
고속도로의 갓길사고로 매년 20여명이 넘게 목숨을 잃고 50여명이 다칠 뿐만 아니라 치사율도 일반교통사고의 4배에 이르는 등 매우 위험하기에 도로공사가 직접 무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야간에 고속도로 갓길에 차량을 주ㆍ정차하고 있는 경우에는 뒤따라오는 차량이 착시현상을 일으켜 주행하는 차량으로 보고 그대로 후미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입 이후 지금까지 모두 1,000여대의 차량이 무료로 서비스를 받았다고 합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앞으로 누구나 이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고 합니다.
도로공사의 무상 [긴급견인서비스]는 [1588-2505]로 전화 하셔서 사고 위치만 불러주시면 됩니다.
이 서비스는 견인차량과 패트롤 차량이 함께 셋트로 옵니다.
패트롤 차량이 뒤에서 큼지막한 경광등으로 뒤를 봐주고 견인작업을 하기에
2차 사고를 최대한 막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용할 일 없으면 더 좋겠지만...
혹시나 고속도로에서 차량에 문제 있으면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는 정비공장까지 견인하는 것이 아니고 안전지대까지만 견인해 줍니다.
길 한 가운데나 갓길에서 사고가 났거나 차가 고장났을 때 출동하여 안전지대로 이동시켜주는 것입니다.
안전지대는 주차장이나 휴게소 정도가 되겠죠.
사고 난 차량이 우선이 아니고 고속도로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첫째 목적인 셈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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