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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지식

변속문제를 일으키는 100가지 요인

시마노 홈페이지(http://www.shimano.com)에 있는 것을 번역한 것이라 합니다.
원문 파일을 첨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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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케이블 하우징에 크랙이 생겼거나 갈라져 있다. 페롤 밑에 보이지 않는 부분이 그럴 수도 있음.

※페롤(ferrule) : 케이블 하우징 끝에 마감재, 케이블 캡.


2. 페롤에 크랙이 생겼다.


3. 프레임의 케이블 스탑(Stop, 케이블 캡이 씌워지는 곳)에 크랙이 생겼다.


4. 시프터의 케이블 하우징 삽입부분에 크랙이 생겼다.


5. 장력조절나사가 과도하게 풀려있다.


6. 변속케이블 하우징 대신 브레이크케이블 하우징을 사용했다.


7. 비비쉘 아래 케이블 가이드에 케이블을 정확히 설치하지 않았다.


8. 두꺼운 체인스테이 보호판(필름일수도^^; 체인스테이 프로텍터)이 케이블과 프레임사이에서 케이블에 간섭을 일으킨다.


9. 프레임에 달아놓은 악세서리가 케이블에 간섭을 일으킨다.


10. 페롤이 너무 커서 페롤의 안쪽에서 하우징이 움직인다.


11. 필요한 부분에 페롤이 사용되지 않았다.


12. 변속케이블 하우징이 너무 짧고 너무 타이트하게 당겨지고 있다.


13. 케이블 하우징의 플라스틱 껍데기가 끝에서 부터 뒤로 밀려졌다.


14. 케이블 하우징이 케이블스탑, 시프터, 드레일러에 잘못된 각도로 들어가 있다.


15. 페롤이 돌출되어 시프터와 드레일러 끝에 사용되었다.


16. 프레임의 케이블 스탑이 특별한 모양의 페롤을 사용해야 되는 것인데, 그렇지 못했다.


17. 케이블이 벗겨지거나 갈라졌다.


18. 하우징을 막아버릴만한(어떤 충격) 힘을 받았다.


19. 하우징이 서스펜셔의 압박으로 타이트하게 당겨졌다.


20. 하우징이 핸들바의 회전으로 타이트하게 당겨졌다.


21. 케이블이 킥스탠드와 프레임사이에 끼었다.


22. 케이블이 꼬였다.


23. 하우징이 꼬였다.


24. 시프터에 설치된 케이블 머리쪽에 뭔가가 박혀있거나 끼어 있다.


25. 장력조절기가 깨졌다.


26. 핸들바를 돌릴 때 앞브레이크에 걸린다.


27. 드레일러의 픽싱볼트에 케이블이 잘못된 방향으로 결합되어 있다.


28. 픽싱볼트판의 방향이 잘못되어있다.


29. 드레일러의 피봇에 유격이 있다.


30. 케이블 픽싱 볼트가 구부러져 있다.


31. 오염물질이 케이블과 하우징 사이에서 마찰을 일으킨다.


32. 하우징 안에서 너무 구부러져 있다.


33. 페롤구멍이 막혔다.


34. 하우징의 끝이 막혔다.


35. 페롤구멍과 케이블 사이를 페롤이 막고 있다.


36. 시프터 안쪽에 진흙이 들어갔다.


37. 드레일러 피봇에 진흙이 묻었다.


38. 끈적거리는 음료를 앞드레일러 위에 흘렸다.


39. 드레일러 행어 볼트가 느슨하게 조여져 있다.


40. 드레일러 마운팅 볼트가 느슨하게 조여져 있다.


41. QR이 느슨하게 조여져 있다.


42. 프리허브 바디의 마운팅 볼트가 느슨하게 조여져 있다.


43. 허브축에 유격이 있다.


44. 프리허브의 베어링이 닳았다.


45. 스프라켓 스페이서를 잃어버려 코그에 유격이 생겼다.


46. 카셋 스프라켓 락링이 제데로 조여지지 않았다.


47. BB의 베어링이 닳았다.


48. BB컵이 제대로 조여지지 않았다.


49. 크래크 픽싱 볼트가 제대로 조여지지 않아 비비 위에서 크랭크 암이 흔들린다.


50. 체인링 볼트가 제대로 조여지지 않았다.


51. 크랭크 암이 휘었다.


52. 체인링이 휘었다.


53. 코그(스프라켓 카세트의 개별 톱니판)가 휘었다.


54. B축에 유격이 있다.
     B축 : 뒷드레일러를 프레임에 결속하는 부분의 축.

55. P축에 유격이 있다.
     P축 : Plate 축으로서 아랫쪽 풀리를 연결하는 Plate와 뒷드레일러 몸체와의 연결부의 축.

56. 허브축이 깨졌다.

57. 라이딩 중에 프레임의 휘청거림으로 인해.

58. 카세트 케리어에 균열이 있다.

59. 코그에 균열이 있다.


60. 체인링에 균열이 있다.


61. BB컵에 균열이 있다.


62. 크랭크암에 균열이 있다.


63. 12T코그에 11T짜리 락링을 사용했다.


64. E-type 앞드레일러 마운팅 볼트가 느슨하게 조여졌다.


65. 드레일러 행어가 휘었다.


66. 허브 축이 휘었다.


67. B축이 휘었다.
     B축 : 뒷드레일러를 프레임에 결속하는 부분의 축.

68. P축이 휘었다.
     P축 : Plate 축으로서 아랫쪽 풀리를 연결하는 Plate와 뒷드레일러 몸체와의 연결부의 축.


69. 퓰리 케이지가 휘었다.


70. 뒷변속기의 평행사변형 뭉치(Parallelogram)가 휘었을 때


71. 앞드레일러 케이지가 휘었다.


72. 프레임이 정렬되지 않았다.


73. 허브길이가 프레임과 맞지 않는다.


74. 앞드레일러가 너무 높거나 낮게 설치되었다.


75. 앞드레일러 마운트가 굽어 있다.


76. E-type 앞드레일러가 앞이나 뒤쪽으로 너무 돈다.


77. 휠이 드랍아웃에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다.


78. 휠이 준 수평 드랍아웃에 곧게 설치되지 않았다.


79. 체인스테이각도가 프론트 드레일러의 능력을 초과한다.


80. 드레일러와 시프터가 호환되지 않는다.


81. 시프터의 변속범위와 카세트의 기어수가 맞지 않는다.


82. 체인링 간격이 잘못되어 있다.(9단셋트에 10단크랭크를 사용했다던가..)


83. 체인의 두께가 맞지 않는다.


84. 체인링이 반대로 설치되었다.(뒤집어졌다.)


85. 체인링의 방향이 부정확하게 설치되었다.


86. 앞드레일러 클램프 볼트가 느슨하게 조여졌다.


87. 케이블이 멀티풀 퓰리를 통해 부정확하게 설치되었다.


88. 서로 다른 모델의 카세트 코그가 섞여 있다.


89. 다른 기어비로 같은 모델의 카세트 코그가 섞여 있다.


90. 다른 크랭크셋의 체인링이 섞여 있다.


91. 카셋트 코그 사이에 잘못된 스페이서가 사용되었다.


92. 잘못된(다른) 체인링 볼트가 사용되었다.


93. 크랭크 암 스파이더가 휘었다.


94. 시마노 외 타제품의 앞드레일러 더스트부트가 드레일러의 움직임을 방해한다.


95. 뒷드레일러의 더스트부트가 케이블과 드레일러 사이에 있다.


96. 체인링크를 사용한다.


97. 서스펜션 피봇에 유격이 있다.


98. 체인스테이의 길이가 너무 짧다.


99. 나사산이 망가져서 크랭크가 비비축 위에서 논다.


100. 체인링 스파이더가 휘었다.

            http://blog.naver.com/xella0/110075640949